report

Work Report

스마트스토어 오너클랜 반품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229회 작성일 20-05-05 19:58

본문

오너클랜에는 이렇게 원운송장번호로 반품을 판매자가

직접신청하는 경우와 공급사가 택배를 통해 직접접수하는
경우 2가지로 나뉘어집니다.


먼저 해당주문건을 클릭한후 맨 하단에 반품신청을
클릭해서 접수를 합니다.

 

예시의 경우는 롯데택배 1588 - 2121 로
6월5일 수요일에 원운송장번호로 반품예약접수를
했습니다.

그런데 반품송장번호는 6월6일이 공휴일인 관계로
6월7일 집하예정이라고 나오길래 7일 오전에 다시
1588 - 2121 연결후 바로 3번 연결해서 반송장번호
확인해달라고 요구하니까 아직 나오지 않아서
오후 늦게 확인하면 된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오후 3시반쯤 다시 연결해서 확인하니까

확인이 되더라구요

확인이 된 반품 운송장번호는 오너클랜에서 반품접수한

창을 다시 열어서 ( 위 사진 참조 ) 반품송장번호란에

입력해준후 반송장 수정 버튼을 클릭해주면
오너클랜에 반품접수는 정상적으로 된것이더라구요



CJ대한통운기준으로
홈페이지 > 택배예약 > 반품예약에 들어가서
1. 최초 상품배송때 원송장번호, 고객연락처 넣고 조회! > 팝업창에서 보낸사람 정보확인가능(세부주소안 안나옴)
 > 반품예약 진행하기 버튼 클릭 > 팝업창 닫히고 "보낸사람 주소/연락처등 세부정보" 확인가능.
2. 위에서 확인된 제품공급처 주소로 택배예약해서 보내면 됩니다.

그리고 혹시 스마트스토어 이용중이시면 공지사항만들고(상품별 공급지 달라서 자동수거불가안내)
고객센터 전화해서 자동수거해지요청하세요.
그러면 고객은 요청만가능하고 택배사 자동수거안됩니다.
택배접수는 직접 택배사들어가서 반품예약신청하시면 됩니다.
다른오픈마켓은 저도 아직 오픈도 안해서 모르나 비슷할듯하네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